»
»
유심 칩 다운로드

유심 칩 다운로드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시작으로 인텔 통합 그래픽은 이제 프로세서의 일부가 되었으며, 이는 GPU가 이제 비코어 리소스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합 그래픽”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성능에 부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실제로는 개별 그래픽 하드웨어에 비해 많은 실용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GPU는 이제 마지막 레벨 캐시(LLC)를 프로세서의 코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GPU와 CPU가 데이터 처리에서 협업해야 하는 작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나중에 캐시 메모리가 큰 CPU에 추가되었으며 프로세서의 매우 기본적이거나 작은 실행 부분이 중복될 수 있습니다. 공유 캐시 메모리와 함께 빌드되는 이러한 물리적 독립 형 실행 블록을 이제 “코어”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GPU는 이제 전원 관리와 관련하여 다른 핵심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부터 시작하여 GPU에는 절전 상태인 RC6가 있습니다. RC6P와 같은 추가 GPU 절전 상태가 3세대 및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프로세서가 패키지 C 상태를 입력하는 것을 의미, 뿐만 아니라 모든 CPU 코어 깊은 수면을 입력해야, 뿐만 아니라 GPU.

또한, GPU는 이제 프로세서의 패키지의 일부TDP, GPU 코어의 전력 예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미 하 고 코어 는 GPU의 전력 예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GPU는 CPU의 전원 관리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프로세서 나 CPU의 클럭 속도가 열 장벽에 부딪히기 시작하면 (그림 1.9 참조), 마이크로 프로세서 설계자와 엔지니어는 CPU 속도를 높이기 위한 다른 대안을 찾고 멀티 코어 아키텍처 또는 병렬 컴퓨팅을 생각해 냈습니다.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통해 하드웨어 엔지니어는 “열/성능” 딜레마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즉, “멀티코어”라는 용어는 대형 CPU 내에서 여러 개의 작은 CPU를 의미합니다. 서버 모듈은 클라우드 컴퓨터의 CPU와 유사합니다. 이 모듈 내의 물리적 서버 또는 서버 팜은 코어 프로세서를 형성합니다.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와 저장소 영역 네트워크 사이에 “끼어”입니다. “코어”, “프로세서”, “CPU”라는 용어는 급변하는 기술로 인해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많은 경우에 이러한 용어는 상호 교환이 가능합니다. 전통적으로 “프로세서” 또는 “CPU”라는 용어는 매우 간단하고 간단했습니다. 입력을 기반으로 일련의 처리 작업을 구현한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작업을 하나씩 연속으로 실행했습니다. 하나의 CPU에 포함되어야 하는 처리 작업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었습니다. 각 코어는 I/O 제어 장치, 인터럽트 처리기 등과 같은 외부 구성 요소(큰 CPU에 속함)와 상호 작용하지 않고 모든 계산 작업을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